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전공소개 동영상

문의전화
02-2128-3217
이메일
health@sdu.ac.kr
전공 홈페이지

보건의료행정전공 홍보영상

자막보기

안녕하십니까? 서울디지털대학교 보건의료행정 전공주임 교수 박민정입니다.

우리 보건의료행정전공은 국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규모와 수요가 확대되고 있는 보건의료산업과 보건교육 분야의 경쟁력 있는 인재 양성을 최고의 목표로 합니다.

전문적인 보건의료행정 전문가의 필요성에 대한 시대적 요청에 부응하여 보건의료 분야의 정책과 행정문제를 이해하고 문제해결능력을 갖추도록 지원합니다.

우리 보건의료행정전공에서는 보건의료행정의 전문지식과 현장 적응능력을 갖춘 인간중심적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체계적인 보건의료행정이론 및 다양한 현장 중심의 실용적이고 창의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 학과에 입학하면 어떤 공부를 하게 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우리 전공의 교육과정은 크게 보건교육, 병원 및 보건의료 산업, 그리고 보건행정으로 나누어 체계적인 보건의료행정이론 및 다양한 현장 중심의 실용적이고 창의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합니다.

우리학교는 고등교육법에 근거한 교육부 인가 4년제 정규 대학으로서, 학사학위 뿐만 아니라 국가자격증인 보건교육사 2급, 위생사,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그리고 공인민간자격증인 병원행정사 등의 다양하고 탄탄한 자격증 취득 준비과정을 통해 보건의료행정 인재를 양성합니다.

또한 다양한 진로로의 포트폴리오 구성을 통해 사회복지 · 상담심리 · 법무행정 · 소프트웨어 · 영어 등 유관 학과 와의 복수전공 또는 부전공 제도와 연계하여 분야별 전문성과 실무능력의 폭을 다방면으로 더욱 넓힐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회복지학과의 연계를 통해 졸업과 통시에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우리 학교는 영어학과 등 국제학부와의 연계를 통해 어학실력을 갖추게 된다면, 국가기술자격증인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취득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소프트웨어 공학과와의 연계를 통해 4차 산업혁명으로 각광받는 보건의료빅데이터 전문가로서 전문적 활동의 폭을 훨씬 넓힐 수 있다고 자부합니다.

오프라인 특강이나 스터디 모임을 통해 폭넓은 학습기회와 정보교류 또한 가능합니다. 입학식, 졸업식등의 학교 행사, M.T, 체육대회, 지역모임 등 다양한 대학생활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보건의료행정 전문가로서의 힘찬 도전을 꿈꾸신다면 우리 서울디지털대학교 보건의료행정전공에 도전해 보십시오!

여러분의 도전을 저희가 함께 응원하겠습니다.